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봉:2024.04.24.
등급:15세 이상 관람가
장르:액션, 범죄
국가:대한민국
러닝타임:109분

 

범죄도시4

 

범죄도시4줄거리

이번 작품은 전편들과 큰 줄거리 상에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범죄도시는 형사로 출연하는 마동석이 범죄를 소탕하는 내용으로 전작 3편까지 흥행에 성공하며 4편 제작까지 이어지게되었습니다 다.

신종 마약사건이 일어났던 3편에서부터 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뒤, 광역 수사대는 배달 어플을 이용해 마약판매 사건을 수사 하다가  수배중인 앱 개발자가 필리핀에서 사망한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이 사건이 대구모 온라인 불법도박 조직과 연관되어있음을 알게 됩니다.  필리핀에 거점을 둔 불법 온라인 도박 조직을 해체하는 이야기로 전작과 비슷한 주제이지만 더욱 화끈한 액션과 특유의 유머코드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관전 포인트 

이번 시리즈에는 폭력조직 간의 다툼에서 시작해 온라인 도박, 인터넷 마약거래, 암호화폐 채굴, 코인상장 로비 등 첨단 범죄로 발전한 사건을 다루며 사건 해결에 여성 캐릭터가 등장하는 등 새로운 요소가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메인 빌런인 백창기 역을 맡은 김무열은 특수부대 출신의 배경을 살려 과묵하고 절도 있는 액션 연기를 선보일 예정으로 영화를 본 평론가들은 '범죄도시 시리즈 중 최고'라며 '할리우드에서 보기 힘든 액션 영화'라는 평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특히, 범죄도시 1편부터 출연한 박지환이 연기한 장이수 캐릭터는 사업가로 변신하여 사건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맡아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마동석은 무고한 피해자를 만들지 않기 위해 범인을 잡는데 늘 진심을 다하는 '괴물형사' 마석도 역을 맡았습니다. 김무열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를 연기했습니다. 박지환은 왕년의 경험으로 뜻밖의 제안을 받는 다시 돌아온 장이수로 분발했습니다. 이동휘는 천재 CEO의 탈을 쓴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 운영자 장동철로 등장합니다.

 

새로운 액션


한 인터뷰에서 김무열은 빌런 캐릭터를 위해 10kg 증량했다고합니다. 김무열은 액션에 대해 "잔 동작을 빼고 간결하고 빠른 액션을 했고,기회가 왔을 때는 놓치지 않고 몸을 사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감독님이 액션 감독님으로 유명하다. 현장에서 액션 디렉션이 많은 도움이 됐다. 저와 액션을 주로 했던 김지훈 배우도 복싱 국가대표 출신이다. 현장에서 김지훈 배우에게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 상대역으로 나왔던 서울액션팀도 합을 잘 맞춰줬다. 제가 의도한대로, 안전하게 어려운 촬영인데도 수월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 감사하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마동석의 인터뷰에서는 전편과의 액션 차별점을 묻는 질문에 "복싱에도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다. 1, 2편에서는 슬러거 타입을 적용했다. 그런데 복싱인데도 복싱처럼 보이지 않아서 3편에서는 좀 더 정교한 복싱을 보여줘야겠다고 생각했다. 3편은 통쾌한 느낌을 가져가되 실제 복싱 같은 느낌을 주려고 노력했다. 국가대표 선수들과 스파링, 훈련하며 준비했다"고 답하며 3편까지의 액션 스타일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그러면서 4편은 앞선 시리즈의 장점을 모은 액션을 선보였다고 자신했다. 마동석은 "4편은 1,2편에서 했던 슬러거 스타일과 3편에서 했던 복서 스타일, 그리고 인파이팅과 아웃파이팅을 합치고 경쾌한 느낌보다 묵직한 느낌을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마동석은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범죄도시4'는 파워를 가진 묵직한 복싱 액션을 했다는 게 차별점이다. 파워 실린 고수의 대결"이라고 요약했습니다.

 

메인예고편

광수대 형사들과 함께 새로운 마약 사건을 수사하던 마석도는 배달 앱을 활용한 신종 마약 범죄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 앱 개발자를 찾아 범죄의 뿌리를 뽑으려는 마석도. "컴퓨터 하는 놈들은 너네가 잡고 나는 그 뒤에서 시키는 놈을 잡는 거야" 라는 마석도의 대사는 국경도 영역도 제한 없는 괴물형사표 업그레이드 소탕 작전을 예고해 기대감을 끌어올립니다. 
전편에 이어 마석도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광수대 형사들과 뉴페이스 사이버수사대의 합류 역시 더욱 탄탄해진 팀 플레이를 예고하고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필리핀에 거점을 둔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의 실세 백창기는 자신의 사업을 방해하는 인물들을 모두 제거하며 더욱더 세력을 키워 나가고 있습니다. 돌아온 장이수는 다시 한번 마석도와 합을 맞춰 명불허전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감을 높입니다. 여기에 메인 빌런 백창기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일 두뇌 빌런 장동철의 악독한 활약 역시 극적 재미를 더해줄 전망입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